안녕하세요. 소소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자동 재시작 해제,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스템에 오류가 났을 때, 문제가 생겼을 때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재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자동으로 재시작을 하면 안 되겠죠?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는 중에 갑자기 재시작이 되어 버려서 원고를 날린 적도 있고, 불편한 점이 너무나도 많은 것 같아요.
나중에 작업이 다 끝나고 재시작을 해도 되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자동 재시작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간단합니다.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어요!
관련 글
윈도우 설정 - 시스템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시스템]을 클릭해 주세요.
시스템 - 정보
시스템에 들어가시면 [정보] 탭이 있습니다. 정보 탭을 클릭하시고, 우측에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고급 - 설정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탭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탭 중 [고급] 탭을 클릭하시고, 아래에 있는 시작 및 복구에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자동으로 다시 시작 끄기
시작 및 복구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중간에 시스템 오류 [자동으로 다시 시작]이 있습니다. 기본 값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실 텐데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체크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실 때 불편함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10 자동 재시작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사이트
그리드형(광고전용)
'IT 정보 > 윈도우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작업 표시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0) | 2024.01.29 |
---|---|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숨기는 방법 (0) | 2024.01.29 |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0) | 2024.01.29 |
윈도우10 인터넷 사용량, 데이터 확인 방법 (0) | 2024.01.28 |
윈도우10 이미지 해상도, 용량 확인 방법 (0) | 2024.0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