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소로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세 계약을 하시는 분들이 요즘 자주 요청하는 서류가 국세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입니다.
국세 체납 관련해서 홈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하려고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서류가 어렵지 않으니 요청해도 크게 무리가 없는 것 같아요.
이 서류를 떼주지 않는다면 뭔가 이상하다는 것이겠죠? 항상 중요한 계약을 할 때는 필요한 서류를 꼭 발급받아 보시고 성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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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4 검색하기
자주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에 [정부 24]를 검색해 주세요. 정부 24를 검색하신 다음에 정부 24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웬만한 민원, 증명 서류는 정부 24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선택
정부 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중앙에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발급하기 클릭
신청방법, 신청자격, 발급서류 등 한번 읽어 보시고 발급받으세요. 수수료는 없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발급하기]가 있습니다. 발급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비회원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회원 신청과 비회원 신청이 있습니다. 정부 24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회원 가입을 하셔서 회원으로 신청을 하시고, 자주 사용하지 않고, 가끔 사용을 하신다면 비회원으로 신청하셔도 됩니다.
비회원 신청으로 해볼게요. 비회원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비회원으로 클릭하시면 약관의 동의를 하시고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번호를 입력하신 다음에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신청 내용 입력하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사업자 구분, 주민등록번호 표기 방법, 개인, 주소 등 입력해야 할 항목이 있습니다.
빨간색 표시가 있는 부분은 필수로 입력을 하셔야 하기 때문에 꼭 기입을 해 주세요.
수령 방법, 민원 신청하기
증명서 사용 목적을 선택해 주시고, 수령 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수령 방법은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하기
서류를 발급받기 마지막으로 인증을 해주어야 합니다. 간편 인증과 공동, 금융 인증서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편한 방법,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인증을 해 주세요.
문서 출력, 인쇄
이제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민원 접수번호, 민원 사무명을 확인하시고 [문서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문서출력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인쇄할 수 있는 새 창이 나옵니다.
확대, 축소를 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류 확인을 해 보시고 이상이 없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를 클릭해서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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